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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t Break The Oath (1984)


1. A Dangerous Meeting
2. Nightmare
3. Desecration Of Souls
4. Night Of The Unborn
5. The Oath
6. Gypsy
7. Welcome Princess Of Hell
8. To One Far Away
9. Come To The Sabbath
10. Death Kiss - (demo, bonus track)

Vocals&Keyboards : King Diamond
Guitars : Hank Shermann & Michael Denner
Bass: Timi Hansen
Drums: Kim Ruzz




지난번 말씀드렸던 1집 Melissa에 이어 그 다음해 발매된 두번째 앨범 'Don't Break The Oath' 입니다.

이 앨범은 그야말로 메틀역사의 한 획을 긋는 엄청난 의미의 앨범 되겠습니다.

블랙새버스에서 이어져 온 유구한 어둠의 역사를

그들은 본격적으로 세상에 선보이며 어둠의 찬가를 시작하게 된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일단 곡을 먼저 들어보셔야 고개를 끄덕일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The Oath

By the symbol of the creator, I swear
Henceforth to be
A faithful servant of his most puissant Arch-angel
The prince lucifer
Whom the creator designated as his Regent
And lord of this world, amen.

I deny jesus christ, the deceiver
And I abjure the christian faith
Holding in contempt all of its works

Solo: m.d. solo: h.s.

As a being now possessed of a human body
In this world I swear to give my full
Allegiance
To its lawful master, to worship him
Our lord satan, and no other
In the name of satan, the ruler of earth
Open wide the gates of hell and come forth
From the abyss
By these names: satan, leviathan, belial,
Lucifer
I will kiss the goat

Solo: h.s. solo: m.d.

I swear to give my mind, my body and
Soul unreservedly
To the furtherance of our lord satans
Designs

Do what thou wilt, shall be the whole of
The law

As it was in the beginning, is now, and
Ever shall be
World without end, amen.

Solo: h.s. - m.d.



쌍팔년도 메탈에 열광하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개명곡입니다.

가사를 훑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곡은 사타니스트들의 주기도문 격인 곡이랄까요..
 
구구절절 감동적인 문구들로 도배된 명 가사 되겠습니다.


시작부터 Black Sabbath의 Black Sabbath를 연상케 하는 빗소리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후까시 만땅 들어간 주기도문을 읊고난 다음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귓구녕 찢어발기는 듯한 초음파 내공과 개발살; 연주를 들어보아요.


행크 셔먼과 마이클 데너의 상반된 분위기의 트윈기타와

끊임없는 템포체인지가 곡의 긴장을 끝까지 이끌고 갑니다.


무엇보다 킹 다이야몬드가 쉴새없이 내지르는 이 초고음 가성 창법은

실로 킹만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을테지요.


훗날 그가 세월의 풍파에 약해져

이러한 초고음보다는 중저음의 재섭는; 보컬을 강조하게 되긴 하지만

이 시절 그가 보여주는 보컬의 포스는 가히 혀를 내두를 정도였습니다.


어느 앨범 속지를 보면 팔세토 창법 이라고 나와있는데요,

그건 카스트라토나 얼라들이 사용하는 가성을 이용한 성악창법을 표현하는 의미이지

가성은 가성이되 결코 아릅답지 않고 사악하기만한;

킹의 보컬에 걸맞는 정확한 표현은 아닐듯 합니다.



우짰거나 이 앨범에는 개명곡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름 그대로 블랙메틀계의 황제로 군림했던 Emperor가 리메이크한 Gypsy도

이자릴 빌어 다시한번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원곡을 잘 살렸다는 느낌입니다. 빠르고 헤비하고 보컬 역시 날카롭지요.




전 개인적으로 컴투더 쌔버쓰를 참 좋아합니다.

후반부의 변박과 더불어 풀어나가는 연주가 너무도 매력적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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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앨범으로 암흑세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던 머시풀 페이트는

우리 킹 아저씨가 노선 차이로 행크 셔먼과 대판 싸우고서는

따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추구하기로 결심하게 되면서

안타깝게도 공중분해되고 맙니다.



킹은 "머시풀 페이트는 죽었다. 킹이여 영원하라!" 를 외치며

자신의 이름을 딴 밴드인 킹 다이아몬드를 결성하게 되고

행크 셔먼은 남은 멤버들 일부와 함께 Fate라는 팝메틀; 밴드를 결성하게 됩니다.

훗날 다시 모이게 될 그 때까지

머시풀 페이트의 이름은 짧은 전설로 남게될 뻔 했지요.





개인적으로 저는 공포소설을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스티븐 킹을 참 좋아하는데요

뭐, 같은 킹;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매우 흡사한 면이 많죠.

알수없는 공포,

거부할 수 없는 운명과 저주에 대한 전조들...
 



결국 킹 아저씨는 86년, 자신의 이름을 딴 그룹을 이끌고서

대망의 첫 앨범 'Fatal portrait' 으로 자신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됩니다.




일단 오늘 포스팅은 요걸로 대충 마무리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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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담에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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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윤

어쨌거나 씹덕의 길로 접어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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