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여행기는 다녀온지 얼마 안되어 올려야 그때의 감동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법이나,
나는 그 이후 여건상 결코 여유롭게 포스팅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어찌어찌하여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무리해서 키보드를 잡아본다.

근데 사실 이 포스팅도 언제 마무리가 될지... 일단 걸어놓는다는 것에 의미를 두기로 하자.
일단 당시 상황이 가물가물하니 사진들의 exif정보들을 뒤져보며...

2010년 8월16일부터 20일까지 벌어진 일들을 간략하게 올려보려 한다.
사실 기억이 가물가물하니 간략해질 수 밖에..;;

여튼.. 여름제주여행기. 닷새중 그 첫번째 날 편을 올려보련다.


첫번째 오름인 말미오름에서


초등학교5학년때부터 알고 지내던 절친들 세명이서 함께 여행을 떠났다.
아무래도 셋 다 젊은;시절 함께 갈 수 있는 마지막 여행이 될 것 같다는
뭔가 자못 비장하면서도 씁쓰레한 기분을 함께 느꼈기 때문이리라.

갠적으론 내게 닷새의 일정은 조금은 무리라는 생각도 들었으나 
그런 비장한;감정에 압도되어 무조건 강행하기로 했다.

참고로 이 친구들은 그 다음주에 스페인으로 떠났고, 지금은 산티아고 순례길 중간쯤을 걷고 있다.
둘다 다니던 회사까지 그만두고 긴 준비끝에 그걸 실행에 옮기고 말았으니 참 대단한 놈들이라 할 수 밖에 없겠다.

그날 아침 10시 30분에 제주공항에 도착했다.
개인적으론 김포공항에서 탑승권을 내버리는 등 온갖 실수를 저지르고 망신을 당한 굴욕의 순간들이 먼저 떠오르고;;
여튼 제주공항에서 나오자마자 숨이 막힐 듯 뜨겁던 그 공기의 느낌은 지금도 잊을 수 없다.

제주터미널에서 느릿느릿 달리다 서다 하던 버스로 한시간 반이 넘게 걸려 1코스 출발지점에 내릴 때,
우리 이외에는 그 누구도 버스에서 내리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그리고 사람들의 시선을 느낄 수 있었다.
'이 날씨에... 저런 미친놈들...'

다음날에야 알았지만 폭염주의보가 발효되어있었다고 하더라.
정말 상상을 초월할만큼 더웠다.
그러나 어찌할 것인가. 걸을 수 밖에.
게다가 그때 출발하던 시간은 오후 1시..

살갗을 홀라당 태워버리는 강력한 자외선 폭풍앞에 무모하게 뎀비다가
결국 첫날 다 태워먹고 말았는데,
내 얼굴이 원래 까무잡잡한지라 사람들은 다녀와서도 탄 것인지 잘 몰라보는 것 같더라.
이상한 기분이었다;

이번 올레길의 영도자, 야임마님. 실질적인 리더 및 회계 및 총무를 맡았다.


두개의 오름을 넘으면서 펼쳐지는 낯선 풍경에 입에선 '아.. 좋다' 하는 소리만 연신 나오더라.
정말 잊을 수 없는 풍경들이었다. 
녹색으로 뒤덮힌 오름들과 검은 돌멩이들과 멀리 보이는 쪽빛 바다와 새하얀 구름, 맑은 빛깔의 하늘까지..
말 그대로 안구정화가 바로 이런 것이 아닌가 싶더라.
이런 풍경들을 보고 나니 나의 오른쪽 안구에서 난초향이 나는 듯한 착각에 빠졌었으나 말이 그렇다는 거지 오바임;
  

그때 내가 메고 온 배낭이 많이 크고 무겁긴 했는데 뭐 별 수 있나. 여긴 서울가는 버스도 없는데. 그냥 참고 버텼다.
사실 그 65리터짜리 배낭은 첫날 외에는 코스 이동중에 맨 적이 없었으며
항상 숙소에 고이 모셔진채 배낭머리만 뜯겨져 작은 배낭으로만 활용되었다;


두개의 오름을 내려오고 나니 2시 50분 정도.. 2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린 듯 했다.
내려와 민박집에서 파는 쮸쮸바를 사먹었는데 그렇게 날아갈 듯 좋을 수가 없었다.

그렇게 기력을 보충하고 시흥초등학교를 지나 종달리 마을길을 지났다.
나지막한 검은 현무암 돌담길의 풍경은 어느새 익숙해진 것 같았다.


야자수와 잔디구장이 인상적이던 초등학교


그렇게 종달리를 벗어나 해안도로를 따라 한참을 걸었다.
뜨뜻미적지근한 바닷바람이 주는 기분이 그리 즐겁지는 않았던 것 같다.
멀리 보이는 성산 일출봉이 다가올 듯 다가올 듯 멀리 서있었다. 생각보단 멀었다.. 많이;;
 

먼발치로 내일의 목적지인 우도가 보인다


이거슨 우도


그렇게 걷다보니 성산 갑문을 4시가 좀 넘은 시각에 건너게 되었다.
민박은 야임마님이 작년에 다녀왔다가 예약을 해둔 쏠레민박이었는데, 담에 1코스 가실 분 계시면 살며시 권해본다.
주인 아주머님의 친절함에 감동.. 시설도 좋아서 정신없는 첫날, 여장을 정리하고 편히 쉬는데 아주 적절했다.
이 곳에 짐을 던져놓고 가벼운 몸으로 남은 코스를 마저 돌기 위해 다시 움직여 본다.

일출봉으로 가던 중

성산포항구를 돌아 일출봉을 지나 광치기해변 초입까지 가니 다섯시가 조금 넘은 시각이었다.
광치기 해변 끝까지 가고 싶었으나 눈으로만 만족하고 배가 고파서 얼른 뒤돌아 서서 식당으로 들어갔다.
갈치구이, 갈치조림, 해물뚝배기를 시켜놓고 게눈 감추듯 먹었는데
몸의 소금기가 빠져서였는지 짭조름한 간이 아주 예술이었다;;

성산포항에서 우도는 엎어지면 코닿을 거리..


갑자기 해질 무렵 안개러쉬


하루가 저문다..



어찌되었건 간에 첫날은 1코스를 무사히 정ㅋ벅ㅋ했다는 걸로 만족하며 우리들은 잠을 청했다.
돌아보면 개인적으론 첫날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
일단 배낭이 너무 무거웠고;; 전날 잠을 제대로 못자서 피곤했던 이유가 컸겠지.
오히려 셋째날의 9코스+10코스 달리기나 넷째날의 한라산 종주보다도 힘들었던 것 같다.

여튼 푸르고 검고 흰 제주의 첫 느낌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것 같다.
태어나서 그런 풍경들은 본 적이 없었기에..
특히 내가 어릴적부터 수평선과 지평선을 본 적이 없어서 그런 풍경들에 몹시 약한데;;
이번 여행에서는 모두 볼 수 있었기에 아주 대만족이었다.

여튼 어설픈 되새김질 포스팅의 첫번째는 여기까지 하자.
어여 자야 되는데..





블로그 이미지

하윤

어쨌거나 씹덕의 길로 접어든 것 같다

,